소비일기/입에 남는 것들

<서촌 맛집> "대하식당" 고기질 최상급인 솥뚜껑삼겹살

이뚼 2022. 5. 11. 08:35
반응형



<내돈내산,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날씨 좋은 봄날
인왕산 하산 후 맛집을 찾다가
진짜 신선한 삼겹살을 판매한다는 숨겨진 맛집
서촌의 대하식당을 알게되었습니다🥳

알고보니 인스타에서 꽤나 핫한 맛집이래요
도대체 이런 숨겨진 식당들은 어떻게 알고
찾아가시는건지,,,

소고기보다 삼겹살을 더 좋아하는 저로서는
안가볼수가 없었어요💛

 

 

대하식당
주소 : 서울 종로구 자하문로7길 27
영업시간 : 일요일 휴무
              16시 ~ 22시
              (21시 라스트오더)
주차 : 불가
화장실 : 있는데 가능하면 참으세요,,

 

 

대하식당 외관



1997년부터 25년동안 영업해온
세월의 흔적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는 간판

벽에 붙은 화이트보드에는
그 날 판매하는 고기의 도축일이 적혀있어요
포스팅이 좀 늦었지만
전 4월 18일에 방문했었고
고기는 4월 15일에 도축된거였네요

고기와 김치, 쌀 모두 국내산😉

대하식당 내부



내부는 정말 좁아요
주방도 훤히 보일 크기이고
두명이 앉으면 넉넉한 테이블이
총 6개밖에 없어요ㅠㅠ

전 오픈시간을 거의 맞춰가서
웨이팅이 없었지만
조금만 늦으면 많이 기다려야하니
시간을 맞춰가는게 좋을 것 같아요 :)

대하식당 메뉴판


메뉴판은 단촐해요
삼겹살 600g 3만원
그리고 주류와 음료, 밥이 전부!

메뉴판을 보고 느꼈어요
아,,, 내가 찐맛집에 왔구나
내가 삼겹살 고수님의 집을 찾아왔구나

삼겹살 굽는법과 먹는법


한쪽 벽면에는 사장님께서 직접 적으신듯한
삼겹살 굽는방법과 먹는방법이 있습니다

고기 익는데 시간이 좀 걸려서
전 두번이나 정독했어요ㅋㅋㅋㅋ

대하식당 상차림


한눈에 봐도 상태 좋아보이는 고기들과
간단한 밑반찬들이 등장했어요
(여기 김치도 지인짜 맛있어요!!)

여기에 밥과 된장찌개가 나옵니다
밥도 촉촉하니 맛있고
된장찌개도 구수했어요

솥뚜껑 삼겹살


⭐️그리고 진짜 솥뚜껑 등장⭐️
삼겹살 비계 부분을 조금 잘라 기름칠을 해줬어요

대하식당은 고기는 구워주지 않아서
설명서 정독하고 직접 구워야 합니다!


삼겹살 올리고 굵은 소금과 후추 톡톡


기름이 어느 정도 나오면
마늘을 안쪽에 놓고
김치는 바깥쪽에 올려 구워주면 돼요


적당한 두께의 삼겹살이 진짜 너무 맛있어요
세명이서 900그람 먹었더니
배부르고 딱 좋았어요!

고기의 상태는
제가 먹어본 삼겹살 중에서
단연코 최상이였던 것 같아요

숙성삼겹살, 냉동 삼겹살 요즘 인기지만
그래도 역시 원조는 생삼겹살 아니겠어요?
웨이팅을 견딜 수 있다면 꼭 방문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