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일기/입에 남는 것들

<포항 맛집> 소갈비와 냉면이 땡길때?! 포갈집

이뚼 2022. 4. 10. 08:35
반응형




<내돈내산,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포갈집
경북 포항시 북구 삼호로 213-1
영업시간 : 매일 11시 30분 ~ 새벽 1시
주차 : 앞 도로변은 이동식 단속,
뒷골목에 주차 가능
화장실 : 내부에 있음(안가봄)




갈비와 냉면 조합이 넘 먹고 싶어서
검색해 찾은 포갈집!

대로변에 있어서 찾기 쉬웠어요 :)
저는 주말에 방문했기 때문에 가게 앞에 주차했는데
평일에는 이동식 단속을 하기 떄문에
뒷골목에 주차하는게 낫대요~

일단 가격이 합격~!
그램수가 적어서 두명이지만 포갈살 3인분 주문!
알고보니 기본 주문이 3인분부터래요
그리고 제발 맛있기를 기도하며 비냉도 주문💛
전 비냉에 육수 추가해서 주문하는데
여기는 원래 기본 육수가 나온대요
(사장님 완전 맛잘알)

반찬은 단촐했어요
김치와 깻잎, 그리고 추억의 양배추샐러드
어릴때 치킨시키면 꼭 주던 샐러드ㅠㅠ
오랜만에 먹으니까 맛있었어요!

찍어먹는 소스는 세가지가 제공되는데
소금, 살짝 매운 양념소스,
그리고 마늘소스가 있어요


묽은 다진마늘처럼 생겼는데
마늘맛이 거의 안나고
음,, 뭐랄까 살짝 간장이 섞였는데
적당히 달달하고 꼬소한 맛?!
이 곳의 시그니처라고 해도 될만큼
특이하고 맛있었어요!!!

파절이와 싱싱한 쌈채소도 있습니다

제일 좋았던 점!
숟가락과 젓가락이 봉지에 개별포장되어있어요!
통에 담겨있으면 위생이 약간 걱정되는데
이렇게 개별포장이라니

드디어 등장한 포(항)갈(비)!
깨가루들이 솔솔 뿌려져있엇어용
3인분이라지만 330그램이라 많진 않더라구요

소갈비라 살짝만 익으면 바로 먹어야해서
고기는 조금씩 올려줬어요

기다릴 필요없이 바로 익어서 넘 좋다,,

고기가 익으니까 냉면도 바로 등장!
제가 육수를 조금 부은 상태예요
고깃집가서 냉면시키면 늦게 나오는 곳도 많은데
여기는 같이 먹을 수 있게 바로 나와서 좋았어요 :)
그래야 고기의 느끼함을 냉면이 잡아준다구욧!

마늘소스 찍어서 새콤한 냉면에 싸먹으면,,

고기도 맛있고 냉면도 맛있는 집 의외로 찾기 힘든데
드디어 찾았습니다,,,
포항에 올때마다 들릴 거예요
냉면 진짜 너무 맛있었어요ㅠㅠ
양념장도 새콤달콤매콤의 3박자가 완벽🥺👏🏻

원래 냉면 많이 못먹는데
진짜 싹싹 긁어 먹었습니다,,
그리고 마늘양념장도,,
숟가락으로 퍼먹었어요ㅎㅎ


포항에서 갈비와 냉면이 땡긴다면
포갈집 추천해요💛

반응형